본문 바로가기
죽고싶지만 00은 먹고싶어

[먹일기] '핫초코 미떼 민트초코' 먹어봄

by 보통사람냠냠 2022. 1. 16.
반응형

겨울음료!! 하면 역시 핫초코가 아닐까? (...유자차 둥절)

우리나라에서 마트 가서 핫초코를 사려고 보면 아무래도 동서식품에서 유통하는 '핫초코 미떼'가 거의 대부분인데, 사실 개인적인 취향부터 밝히고 시작하면 미떼는 내 스타일은 아니다..ㅋ

맛이 없다는 것은 아니고 장단점이 있는데 미떼는 부드러운 느낌이랑 평타는 치는 맛 그리고 다양한 시도(?)가 장점이고 단점은 초코의 풍미가 좀 떨어지고 살짝 가벼운 단맛에 싸진 않은 가격이랄까.

물론 유명한 '스위스미스' 핫초코보다는 싸지만ㅋ

사실 나는 미떼보다는 '담터' 핫초코가 좀 더 내 취향인데, 한 통 사면 자꾸 퍽퍽 퍼먹어서 이젠 잘 안사서 맛이 좀 가물하지만 좀 덜 달고 초코가 더 진한 느낌이어서 그랬던 거 같다.

 

암튼 서론이 길어졌는데,

핫초코를 사려고 했던 건 아니지만 늘 그렇듯이 쇼핑을 하다보니 '핫초코 미떼 민트초코'가 눈에 딱! 들어와서 장바구니에 담게되었다.... 민트초코니, 화이트초코니, 새로운 맛을 자꾸 만들어 내는 것이 미떼의 장점이라고 볼 수 있겠다. (물론 매년 때되면 나오는 재미있는 광고도..?)

 

패키지가 좀 사고싶게 생겼다ㅋ

< 가격 >

내가 구입한 이마트 기준 4,330원 (30g × 10봉)

 

나는 원래 민초단까지는 아니지만 맛이 있다면 굳이 민초단이니 반민초니 가를 이유가 없다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민초 중에서도 맛있는 게 있고, 맛없는 게 있기 때문!!

올해 즐겨 먹은 맛있는 민초는 '덴마크 민트초코 우유'인데 날이 추워지니 잘 안먹게 되었고.... 그러던 중 발견한 게 요 미떼 민초이다ㅋㅋ

 

핫초코 미떼 민트초코 식품 정보

원래 이런 식품 정보를 살펴보는 편은 아니지만 블로거 흉내를 내어본다ㅋ

10개가 들어있고, 기존의 핫초코에 페퍼민트와 유칼립투스 오일이 첨가된 것을 알 수 있다.

 

중요한 것은 '먹는 방법'

영양정보가 나와있고, 1개가 당류 1일 영양 기준치 중 20%나 차지하고 있지만 저런 것은 읽지 말자.

중요한 것은 아래의 '맛있게 드시는 방법'이다.

그냥 물에 타먹으면 되지 뭔 방법인가 싶지만 요런 걸 타먹을 때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물의 양!!

끓인 물을 한 김 식혀서 130~140ml를 넣으라고 되어 있는데, 일반적으로 쓰는 종이컵 2/3~3/4 사이의 양 정도라고 생각하면 된다.

물론 집에 계량컵도 종이컵도 없기 때문에 대충 감으로 때려넣지만.... 가루의 양만 보고 물을 너무 많이 넣지 않도록 주의하자. 진하면 물을 더 넣으면 되지만 물이 많아서 맹맹해지면 답이 없는 것이다. (물론 가루를 더 넣으면 해결되긴 한다^^)

다 아는 소린데 왜 이런말을 하느냐....

먹으려고 꺼내봤더니 봉지가 매우 크더라는!ㅋ

 

비교를 위해 옆에 있던 나의 마우스와 찍어 보았다.

 

그럼 이제 먹어보자!

 

가루가 많지만 물을 많이 넣지 않도록 주의하자! 열심히 휘휘 저으면 왠지 양이 적어보이는 듯한 핫초코 완성!

자, 그렇다면 맛은?

맛은 말 그대로 핫초코에 민트향.....ㅋㅋㅋㅋㅋㅋ

민트향이 강하진 않아서 반민초단도 큰 거부감 없이 먹을 수 있을 것 같다. 물론 개인의 차이가 있겠지만..ㅋ

내 동생처럼 '대체 민초를 왜 먹어?' 하는 사람까지는 추천하진 않고ㅋ (민초가 치약 맛이 아니라 치약이 민트 맛인 거라고!)

 

핫초코는 또 우유에 타먹으면 더 부드럽고 고소하기 때문에 다음 날 우유에도 타먹어 보았다.

 

우유에 탄 핫초코. 비주얼의 차이는 없다ㅋㅋ

 

< 총평 >

- 기본적인 핫초코 미떼 맛에 향긋한 민트향 첨가!

- 민트 맛이 강하지 않아서 큰 거부감 없이 먹을 수 있고, 달고 짜서 느끼할 수도 있는 핫초코의 끝 맛을 민트가 깔끔하게 잡아준다.

- 우유에 타면 좀 더 고소하고 진하게 먹을 수 있고, 물에 타면 좀 더 깔끔하게 먹을 수 있음.

- 하지만 너무 맛있어서 또 사먹을 정도는 아니라서 재구매할지는 두고봐야 알 듯함.

(이건 제 개인 취향이라 미떼가 저에겐 좀 달고 짜요..)

반응형

댓글